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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기업인력개발 평생교육원(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와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 :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웹사이트를 말한다. (http://www.secedu.kr)
2. 회원 :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3. 고유번호(ID) : 회원등록시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숫자의 조합
4.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숫자의 조합 (4자이상)
5. 교육과정 : 회사가 교육 수강 희망자에게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
6. 수강료 : 교육과정을 이용한 대가로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요금체계에 의해 특정 기간단위로 부과하는 금액
7. 수강승인 : 회원의 수강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요건을 충족시킨 경우 수강 신청자가 정상적으로 교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는 것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사이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e-mail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사유를 명시한 변경된 약관과 현행 약관을 함께 지체없이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합니다. 약관 변경 이전의 기존 회원이 제4항의 공시 기간 동안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변경약관의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사이트를 탈퇴하여 서비스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제4항에 정한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이용 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이외의 준칙]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정거래법 및 기타 관련법령 규정에 따릅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은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의 ID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⑤ 제3항 또는 제4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6조 [회원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사는 사이트 내에서의 유료 서비스 신청시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ID 및 Password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 ID와 Password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③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ID가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협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하는 경우
3.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7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정해진 양식 및 이용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e-mail 또는 SMS 등 기타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또는 사이트의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를 갈음 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 탈퇴]

①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해당 탈퇴요청을 처리합니다.

② 탈퇴시 회원이 제공한 정보는 지체없이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회원의 정보의 파기를 유보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0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문교육 온라인 신청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3. 정전, 제반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본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로 구분됩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사이트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사이트화면, SMS, e-mail 등에 광고 등의 정보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광고주와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따라서 회원과 광고주 간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사이트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②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 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한다.

④ 회사는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법률관계

제1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신상정보를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5.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9.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0.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2.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3.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14.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5.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을 발송하는 행위
16.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8조 [양도금지]

①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3자에게 합병 또는 분할합병되거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사전에 제8조의 통지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합병, 분할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소비자 불만 접수처리]

① 회원은 회사에 대해서 불만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나 e-mail, 전화 등을 이용하여 처리 접수를 할 수 있고 회사는 이의 처리에 성실하게 수행합니다.

② e-mail주소, 전화번호 등은 홈페이지 상에 공지합니다.

제 5 장 집합교육 서비스의 이용

제21조 [사용자 PC환경]

① 수강신청자는 집합교육 신청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인터넷에 연결된 PC가 준비되어야 합니다.

제22조 [수강신청]

① 집합교육 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수강신청절차를 통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집합교육 수강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23조 [수강신청 효력발생]

수강신청은 수강신청 희망자의 수강신청을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24조 [수강료]

① 집합교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수강료를 납입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수강료, 그 납입방법 및 납입기간은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1. 수강료는 회사가 정한 요금체계에 의하며 사이트에서 공지한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2. 수강료는 회사가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입합니다.
3. 납입기간은 수강신청 종료일을 납입종료일로 합니다.

③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을 수강료 납입자로 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④ 개인명의로 집합교육 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 책임자는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 외에 타인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서비스 이용자와 수강료 납부 책임자가 다른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제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⑤ 개인명의로 집합교육 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속한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는 서비스 이용 회원과 이용 회원이 속한 법인 등의 단체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⑥ 법인명의로 집합교육 서비스를 이용하고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를 팩스, 우편, 방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25조 [세금계산서 발급]

수강료 납입과 관련하여 세금계산서 발급을 원하는 경우 수강신청자는 즉시 회사에 사업자등록증 1부를 팩스, 우편, 방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26조 [결제수단 및 방법]

수강료의 결제 수단은 현금으로 한정하며 무통장 입금, 계좌이체, 신용카드 또는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수강승인]

① 회사는 수강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에 수강료 납입 사실 확인 후 또는 신용카드 결제승인 후 수강신청을 승인합니다.

② 회사가 수강신청을 승인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1. 수강신청 과목, 기간
2. 수료기준
3. 교육 전 준비사항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집합교육 유료서비스 과정의 수강료를 납입하는데 지연이 되는 경우 2. 수강신청 사항 중 계산서 발급에 필요한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등이 누락된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등 수강신청을 승인하지 아니합니다.

1. 집합교육 서비스 과정의 수강료를 납입하지 아니하고 수강신청 기간을 경과한 경우
2.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 수강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기타 회사 소정의 수강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⑤ 제3항 또는 제4항에 의하여 수강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수강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수강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28조 [수강취소 및 환불신청]

①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의 <수강취소>메뉴를 이용하여 집합교육 서비스의 수강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요건에 따라 환불이 가능합니다.

<1개월 이내 교육>

- 교육시작 전 : 전액환불 가능
- 총 교육시간의 1/3이 지나기 전 : 이미 낸 교육비의 2/3 해당액
- 총 교육시간의 1/2이 지나기 전 : 이미 낸 교육비의 1/2 해당액
- 총 교육시간의 1/2이 지난 후 : 환불액 없음

<1개월 초과 교육>

- 교육 시작 후 환불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환불 대상 교육비(교육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교육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교육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② 수강취소 시 제공받은 교보재 등은 환불처리를 위하여 반드시 반납하셔야 합니다.

③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수강취소 처리된 경우에는 상기 조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④ 수강신청자에게 수강취소 전에 받은 수강료에 대해서는 지체없이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9조 [수료확인]

① 집합교육 서비스 수강자의 수료처리는 회사가 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처리를 합니다.

② 집합교육의 수료여부 및 수료증은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30조 [고용보험 환급]

집합교육 서비스 수강자가 고용보험법상의 환급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관계법 및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준 및 요건에 부합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수강자 소속의 고용보험 담당자를 통해 충분히 숙지하여야 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31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정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32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33조 [관할법원]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7 장 개인정보 동의, 보호 정책 등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34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수집항목이름, 로그인ID,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회사명, 부서, 직책, 사번, 회사전화번호, 주민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이메일수신여부, SMS수신여부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홈페이지(회원가입), 서면양식, 전화/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③ 개인정보 이용목적 :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목적-학습진행,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2. 회원 관리-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4. 학습자의 휴대폰 번호를 활용한 아이디, 패스워드 생성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3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① 보존 항목 : 자택 전화번호, 자택주소, 이메일, 부서, 사번, 직책, 회사전화번호

② 보존 근거 : 고용보험 환급 적정성 심의

③ 보존 기간 : 3년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시행 2015.1.1.] [대통령령 제25840호, 2014.12.9., 타법개정] 제6조 1항 2호에 따른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시행 2015.1.1.] [대통령령 제25840호, 2014.12.9., 타법개정] 제6조 1항 3호에 따른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시행 2015.1.1.] [대통령령 제25840호, 2014.12.9., 타법개정] 제6조 1항 4호에 따른다.

제36조 [개인 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37조 [목적의 사용 및 제 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한 회원의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에 추가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에게 제공 받거나 공유하는 자가 누구이며 주된 사업이 무엇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전자우편 또는 서면을 통해 고지한 후 이에 대한 동의를 구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①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②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③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직업능력개발훈련 모니터링에 관한 규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38조 [개인 정보 처리의 위탁]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업체에 수집, 취급, 관리 등을 위탁할 수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① 수탁자, 수탁범위, 공유 정보의 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

② 위탁계약 시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

※ 수탁자1 : 현대택배, 수탁범위 : 교재발송, 제공내용(이름, 주소, 전화번호)
※ 수탁자2 : (주)인터니스, 유리시스템(호스팅), 수탁범위 : DB서버 보관, 제공내용 : DB서버장비

제39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방법]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한국기업인력개발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의 [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이메일(help@secedu.kr)이나 대표전화(1544-5360)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는 경우

- 본인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 또는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당해 서비스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 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등

제40조 [동의 철회(회원탈퇴) 방법]

회원은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회원탈퇴)는 [동의철회(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제41조 [쿠키에 대한 개인 정보 수집]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한국기업인력개발 평생교육원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① 회원의 학습시간 및 진도상황 등을 분석, 이용자의 학습상황을 파악하고 독려할 수 있는 각종 학습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쿠키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③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라이센스플러스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42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와 개인식별번호는 암호화 솔루션에 의해서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3조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 제24조(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의 인정및 인정취소 등)

①제20조 및 제23조에 따라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하려는 자(직업능력개발훈련을 위탁받아 실시하려는 자를 포한한다)는 그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에 대하여 고용노동부장관으로부터 인정을 받아야 한다.

고용노동부고시 제2015-6호[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제7조(훈련실시신고 등)

① 「근로자직업능력 개발법」(이하 “법”이라 한다) 제24조에 따라 훈련과정의 인정을 받은 자는 규칙 제8조제4항에 따라 훈련과정 인정 통지서를 발급한 한국산업인력공단 분사무소에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제출하여야 한다.

1. 훈련개시일 전일까지 별지 제2호서식의 훈련실시신고서(다만, 기업대학이 운영하는 훈련과정은 훈련 개시 후 30일 이내)

④ 훈련과정의 인정을 받은 자는 원격훈련과정 또는 제7조3의제1항 단서에 해당하는 훈련기관이 운영하는 훈련과정의 경우에는 훈련생의 휴대전화 또는 이메일 주소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고용노동부고시 제2015-6호[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제2조(정의) 제14호. “원격훈련 자동모니터링시스템”이란 인터넷원격훈련기관이나 우편원격훈련기관에서 운영하는 훈련과정의 훈련생 관리 정보를 자동 수집하여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고용노동부훈령 제2015-126호 [직업능력개발훈현 모니터링에 관한 규정] 제2조 (모니터링의 개념) "모니터링"이라 함은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간 중 훈련현장 방문, 전화, 면담, 설문 및 HRD-Net 활용 둥울 통하여 얻은 훈련 관련 자료의 조사,분석으로 훈련실태 및 직업능력개발 사업의 부정,부실 등 문제점을 파악하여 이를 시정하거나 연구용역,제도개선 등에 활용하는 일련의 업무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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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 직업능력개발 훈련 모니터링 관한 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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